전자제품 청소용 에어건 추천

전자기기를 사용하다 보면 자잘한 먼지가 쌓이기 마련입니다. 보기도 좋지 않을뿐더러 전자기기의 성능을 크게 해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가구에 먼지가 쌓인다면 물티슈로 닦아내던가 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겠지만, 구석구석 청소하기가 힘들기도 하고 오래된 제품의 경우 먼지가 뭉쳐서 더 지저분해지기도 합니다.

 

그럴 때는 에어건을 사용해 먼지를 확 털어내 주는 것이 좋은데, 컴프레셔를 사용해 고압축 공기를 쐬면 못 털어낼 먼지가 없겠으나 실질적으로 가정에선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가격도 비싸고, 무게도, 부피도 상당히 차지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작은 형태의 에어건을 주로 찾는데,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레퓰리 무선 에어건"

 

레퓰리 에어건은 많은 유튜버, 블로거분들이 괜찮은 제품이라고 추천을 했던 제품입니다. 저 역시 그런 소문들을 보고 구매해 보았습니다.

 

 

구성

본체 구성

스티로폼 틀에 맞추어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되어서 배송됩니다. 제품에 손상이 갈 걱정은 안 해도 될 정도로 견고하게 되어있으며, 본체, 충전잭(어댑터는 미포함), 청소용 브러시가 달린 노즐, 기본 바람노즐, 양쪽으로 나오는 세밀한 노즐, 넓은 노즐 이렇게 기본 노즐 4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기 사용

후레쉬

본체에는 예비 노즐을 장착할 수 있는 부분 위에 플래시가 있습니다. 자잘한 먼지는 빛을 비춰야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잘 쓸만한 기능이었으며, 배터리 타임은 먼지를 제거하는데에는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물론 사용 설명서에서는 안전을 위해 5분 이상 연속 작동하지 말라고 쓰여 있었으니 더 긴 타임을 사용하려면 쉬엄쉬엄 사용해야 한다는 전제가 붇지만, 충분히 장시간도 사용해 볼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작은 부분 청소

저는 기대를 하지 않아서인지 바람 파워도 생각보다 강한 것이 놀라웠습니다. 헤어 드라이기보다 약간 더 강한 수준일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생각보다 풍압이 강력했달까요? 물론 에어 컴프레셔보다는 출력이 상당히 떨어집니다. 컴프레셔의 출력은 대부분 등산로에 구비된 먼지터는 기계를 생각하시면 될 텐데, 그거의 1/100 정도? 그렇기에 묵은 먼지나 들러붙은 것들을 처리하기에는 힘이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넓은 부분은 브러시 노즐로 긁어내며 사용한다 하더라도, 좁은 부분에서는 어렵기 때문이죠.

그래도  과자 조각 같이 상대적으로 큰 입자들도 무리 없는 정도가 아니라 날려버릴 수 있을 정도의 힘은 됩니다! 키보드 틈새에 빠진 과자 조각들을 쉽게 제거할 수 있었고, 피규어나 장식을 많이 전시하시는 분들도 사용하기에 편하다고 생각이 드네요.

복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