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 유료버전 차이?
챗지피티는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무료버전과, 한 달의 약 3만 원 정도를 주고 사용할 수 있는 플러스 모델이 존재합니다. 꽤나 비싼 가격이지만 한번 들어보세요. 그럴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유료 버전은 기본 챗지피티 3.5와 달리, 챗지피티 4 버전으로 바뀐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그리고 3.5 모델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죠. 4는 3.5보다 조금 더 정밀해진 언어 인식과 이미지, 웹 링크를 읽어낼 수 있다는 것이 큰 차이점입니다. 또한 유료 사용자들은 베타 기능에 접근하거나, 플러그인을 깔아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더 개선된 성능
- 3.5 모델의 무제한 접근 및 사용
- 플러그인 사용 가능
- 이미지, 문서, 웹링크 인식 가능
- 베타 기능 사용 권한
요약하자면 이렇게 정리해 볼 수 있겠습니다.
챗 GPT 구매 방법
좌측 하단을 보시면, 지신의 프로필 위에 Upgrade plan이라고 써진 것이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요금재를 선택하는 창으로 넘어오셨다면, Upgrade to plus를 선택해 플러스 요금제 결제창으로 전환합니다.
20달러에 2달러 세금이 붙어 22달러가 됩니다. 결제 정보를 모두 선택 후, 챗지피티의 api를 이용해 사업을 운영할 것이라면 비즈니스 목적으로 구매합니다에 체크, 개인 용도로 사용한다면 그 밑의 것만 체크하시면 됩니다.
등록된 카드에 잔고가 남아있다면 성공적으로 결제됐다는 말과 함께 즉시 플러스 버전으로 변환됩니다.
유료버전 사용법
먼저, 유료버전으로 바꾸자마자 눈에 뜨이는 건 설정창의 변화인데요, My GPTs라는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쉽게 요약해 프롬프트로 특정한 행동을 하도록 하는 GPT를 커스텀할 수 있는 설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복잡한 프롬프트를 이용해야 했던 것과는 달리, 프롬프트 설정조차 GPT 4를 이용해 지식이 적더라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커스텀 GPT 만드는 법
설정탭의 My GPTs로 들어가시면, 이미 OpenAI사 측에서 만들어둔 프리셋 모델들과 상단 위 Create a GPT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Create a GPT를 이용해 커스텀 GPT를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커스텀 지피티는 이런 식으로 지피티와 대화하듯이 원하는 것을 적으면 지피티 빌더가 커스텀 프롬프트를 짜주는 형식입니다. 반복해서 원하는 것을 할수록 정확도는 높아지며, 복잡하게 프롬프트를 짤 필요 없이 원하는 기능들을 설명해주기만 하면 알아서 짜준다니, 정말 이렇게 편할 수가 없네요
빌더가 적용한 설정은 오른쪽의 프리뷰 창을 통해 기능이 잘 적용되었는지 시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빌더에 명령한 데로 틀린 부분을 잘 지적하고 있는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영어 공부를 한다던가, 특정 분야에 특화된 GPT를 만들어 생산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설치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면, 일단 settings&beta로 가서 Beta features 중 플러그인을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시켰다면 버전을 선택하는 창에서 플러그인이 추가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설치된 플러그인이 없어서 목록에 아무것도 없으실 것입니다. 플러그인 스토어를 클릭해 플러그인을 설치하러 가봅시다.
보시다시피 다양한 플러그인들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가능합니다.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한 번에 3개까지의 조합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들을 설치해 두고 그때그때 선택해 사용해 보세요.